수업improvement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7 22:56
본문
Download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hwp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실행하였습니다.
교사는 참여觀察을 통하여 얻은 를 수업 중에 간단히 메모해 두었다가 수업이 끝난 후에 이를 토대로 참여觀察일지(이때 참여觀察기록지의 형태를 어느 정도 가미한 참여觀察일지)를 작성할 수 있으면 더욱 좋다. 어떤 종류의 기록을 하건 특
별한 형식이 필요한 것은 아니다.수업개선을위한수행평가실행연구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사범교육레포트 ,






수업improvement을위한수행평가실행연구
Download : 수업개선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hwp( 52 )
설명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연구를 실행하였습니다.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사범교육,레포트
수업improvement을 위한 수행평가 실행연구 - 질적 수행평가 개발을 위한 실행연구 -
Ⅰ. 서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수행평가를 위한 program 개발과 적용
1. program 개발
2. program 실행
3. program 적용 내용 analysis 결과
Ⅴ. 수행평가 사용에 따른 교수-학습의 變化
Ⅵ. 結論(결론)
Ⅱ. 이론(理論)적 배경
수업의 과정 중에 나타나는 학생들의 생각과 행동 등을 觀察하고 기록하며, 수행평가의 로 활용할 수 있는 수업일지와 학습일지의 작성과 이를 analysis하기 위하여 중점적으로 사용하고자 하는 질적 연구방법을 활용한 수행평가 방법들을 살펴보겠다1).
`참여觀察`은 연구자가 직접 현장 구성원(제보자)들의 삶에 참여하면서, 그들의 행위나 말, 상징뿐이 아니라 자신이 참여자로서 경험한 것이나 느낀 것, 그리고 현장 구성원들과의 순간적인 대화 내용(비公式 적 면담)까지도 로 사용하는 것이다.
또는 번호를 충실히 적어놓는 것에 특히 신경을 쓸 필요가 있다아 이의 세 가지 중 어떠한 이름을 사용하여 일반적인 참여觀察일지와 구분할 수 있을 것이다…(생략(省略))
다. 다만 본 것과 들은 것, 느낀 것은 반드시 분리해서 적어야 하며, 가능한 한 상세히 적을수록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