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rketing ]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marketing 전략(strategy) 성공事例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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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10 08: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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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일리톨`의 경우 시장세분화를 통해 목표(goal)시장을 선정하여 제품을 개발하는 것이 아니라 개발된 제품이 어떤 세분화된 시장에서의 목표(goal)시장을 결정하느냐에 대한 문제가 중요
순서
2. 거시환경분석
95년 해태제과가 「덴티Q」라는 브랜드로 치과의사를 등장시킨 광고를 하면서 무설탕 껌의 돌풍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marketing 전략(strategy) 성공事例에 대한 A+ PPT
블루오션, 경영전략, 영업관리, 마케팅성공사례, 브랜드스토리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마케팅 전략 성공사례에 대한 A+ PPT
▪ 세계적 껌 제조사 리그리: 미국과 유럽에서 자일리톨 소재의 껌으로 전환





경쟁회사의 기능성 제품 성공으로 인해 ‘롯데껌 3총사(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 후레쉬민트)`가 아닌 새로운 주력 상품이 요구됨
롯데는 껌시장의 주도권을 찾기 위해 1997년 「자일리톨F」란 이름으로 일반껌 형태의 자일리톨껌을 출시하고 광고까지 동원한 마케팅을 하였다. 그러나 「자일리톨 F」의 1차 런칭은 6개월만에 시장 정착에 실패하였다.
5. STP분석
8. 마케팅성과
설명
[marketing ] 롯데제과의 자일리톨 marketing 전략(strategy) 성공事例
7. 마케팅전략(戰略)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세계 각국에서 자일리톨을 이용한 껌이 출시되어 큰 성공을 거둠으로 한국에서도 성공할 수 있을 것이라는 확신을 줌
▪ 일본에서도 롯데를 중심으로 시장의 30% 이상을자일리톨 껌이 차지)
저관여 제품군에 속하여 있는 ‘자일리톨`의 활성화에는 ‘소비자 신뢰 구축’이 核心(핵심)적인 성공요인
6. 4P분석
1. 선정동기
3. 미시환경분석
4. SWOT분석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