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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마 시대의 가도와 오늘날의 우리의 고속도로를 비교 및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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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3 12:1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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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반인을 위한 자동차의 영업은 1912년이 처음 되었으나, 자동차 교통이 대중화되지 않아 도로는 크게 발달되지 못하였으며, 1950년대까지는 철도가 주된 교통수단이었다. 375개의 도로 중 중요한 곳은 주요 기점을 중심으로 복선화 되기까지 했다. 또 이탈리아 국토의 70%가 산악 지형인데 그곳을 지나는 길에는 터널을 놓거나 산허리를 깎아서 건설한 것을 보면 도로에 들인 그들의 노력과 그들이 생각한 도로의 중요성을 이해할 수 있다. 길은 어디에나 존재한다.) 그 중에 수도 로마를 기점으로 하는 도로는 12개이다. 근세에 들어서 1903년 황실전용 자동차의 출현과 함께 자동차를 위한 도로가 개축되기 처음 하였다.
다. 따라서 그리스 로마 文化(culture) 를 이해한다면 인류文化(culture) 가 왜 그 시기에 그렇게 꽃피울 수 있었는지를 어렴풋하게나마 이해할 수 있게 될 것이다. 그 시기가 인간의 이성과 감성이 최고조로 발휘된 시기라고 생각하는 것이다. 실로 모든 길은 로마로 통한다는 말이 나올법한 규모이다. 그 도로가 건설된 이래로 서기 2세기까지 500여년간 로마 제국 전역에 375개의 80,000km에 이르는 간선도로가 건설된다.
Ⅳ.도로구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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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Ⅵ.맺음 Ⅰ.개요

Ⅱ.제작
Ⅱ.제작



로마 시대 가도 고속도로 도로 / ()

순서
로마 시대의 가도와 오늘날의 우리의 고속도로를 비교 및 分析

Ⅴ.유지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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Ⅲ.계획

로마 시대 가도 고속도로 도로 / ()
로마 시대 가도 고속도로 도로
로마 최초의 도로(여기에서 도로는 자연적으로 형성된 길을 뜻하는 것이 아니라 철저한 계획에 의해서 입안되고 설계되고 건설된 길을 의미한다. 하지만 그리스 로마 文化(culture) 전체를 논하기에는 무리가 있으므로 로마 文化(culture) 중에서도 로마인들의 정신의 근간을 이해하는데 가장 중요하다고 판단되는 로마의 인프라 그 중에 특히 가장 대표적인 인프라인 도로에 대해 생각해 보고자한다. 1961년 이후 수 次例의 경제개발 5개년 계획을 세원 시행하면서, 도로개발이 경제개발에 절대 필요함을 인식하고 도로분야에 많은 투자를 하게 되었다. 1950~1960년에는 자동차교통이 점점 증가하였으나, 1950~1953년에 있었던 한국전의 전후(戰後) 복구사업에 전력하느라 도로에 대한 투자는 미흡하였다.


Ⅰ.개요
설명
19세기까지 우리나리의 도로는 우마차가 통행할 수 있을 정도의 너비인 1~2m의 오솔길 수준이었으며, 당시 도로망이 현재의 주요 도로망 골격을 형성하고 있었다.)는 기원전 312년에 착공되고 70년 후에(현재의 종착지까지) 완공된 아피아 도로(Via Appia)이다.(지선까지 합하면 150,000km이다.



인류 文化(culture) 가 가장 찬란히 꽃피웠던 시기를 꼽으라면 많은 사람들은 르네상스 시기를 얘기한다. 12개의 도로가 수도 로마를 지나고 있었던 것이다. 그 당시까지는 어느 나라에서도 고속도로는 찾아 볼 수가 없었다. 로마 시대의 가도와 오늘날의 우리의 고속도로를 비교 및 분석함으로서 그에 담긴 로마인들의 사상을 중심으로 검토해보자. 그럼으로서 앞으로 우리의 나아갈 바를 생각해 보는데도 도움이 될 것이다. 하지만 로마의 도로는 지금으로 치자면 사실상의 고속도로다. 르네상스를 한 마디로 정의(定義)하기는 쉽지 않지만 굳이 해보자면 ‘왜?’라는 질문으로 집약되고 그에 덧붙여 그리스 로마 文化(culture) 로의 회귀를 얘기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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