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리온 초코파이의 歷史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9 13:38
본문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pptx






오리온,초코파,역사와,국내외,마케팅,시사점,나아갈,방향,인문사회,레포트
오리온 초코파이의 歷史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레포트/인문사회
_SLIDE_1_
_SLIDE_2_
초코파이 stroy
초코파이 analysis
IMC 호로그램
(광고,PR,이벤트, 판매촉진)
국내 / 해외 marketing
커뮤니케이션 사례(instance)
소비자 reaction(반응)
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토론 / Q&A
브랜드 紹介
커뮤니케이션
전 략
성과 및 방향
목차
_SLIDE_3_
브랜드 紹介
_SLIDE_4_
1974년 4월, 동양제과 오리온그룹이 초코파이 출시
→ 비스킷+초콜릿 +빵이 혼합된 새로운 형태의 과자가 탄생
브랜드 紹介 ▶ 초코파이 Stroy
초코파이의 탄생
우유한잔에 곁들인 주식대용으로서
고단백, 고칼로리를 가진 영양식 및 건강식품
_SLIDE_5_
브랜드 紹介 ▶ 초코파이 Stroy
초코파이의 과학
막 구워낸 초코파이는
비스킷처럼 바삭바삭한데
이런 초코파이가 이틀 정도
수분 이동과정을 거치면
부드러운 비스킷과 쫄깃한
마시멜로우로 변하게 됨.
경쟁사 및 외국 회사들이
쉽게 흉내 낼 수 없는
오리온 초코파이情 만의
고유한 기술
_SLIDE_6_
브랜드 紹介 ▶ 초코파이 Stroy
초코파이의 기록
기록1.
2003년 제과업계 최초 단일품목 매출 1조원 돌파
기록2.
산업자원부,
세계 100대
일류상품 선정
기록3.
초코파이 판매량
_SLIDE_7_
브랜드 紹介 ▶ 초코파이 Stroy
초코파이의 위기&극복
1988년
情 marketing 스타트
1987년 유사상품 난입으로 매출 하락
情 marketing 스타트 이후 지속적인 성장세
_SLIDE_8_
브랜드 紹介
시長點유율
(2013년 국내 기준)
中國/러시아/베트남/북한 등 총 60여개국 수출
中國 초코파이류 시장에선 시長點유율 80%를 넘어섬
▶ 초코파이 analysis
인지도가 높으며 브랜드 충성도 또한 높은 국민상품
_SLIDE_9_
브랜드 紹介
매출present condition
▶ 초코파이 analysis …(To be continued )
오리온 초코파이의 歷史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Download : 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pptx( 85 )
설명
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 , 오리온 초코파이의 역사와 분석,국내외 마케팅,시사점 및 나아갈 방향인문사회레포트 , 오리온 초코파 역사와 국내외 마케팅 시사점 나아갈 방향
순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