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유냐 존재냐를 읽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0-16 05:10
본문
Download : 소유냐 존재냐를 읽고_5040739.hwp
1. 서론
2. 간추린 줄거리
3. <소유냐 존재냐> 읽은 소감
4. 結論(결론)
* 참고자료(data)
1. 서론
`소유`를 버리니 `존재`가 행복해졌다는 말을 들었던 적이 있다아 에리히 프롬의 <소유냐 존재냐(To Have or To Be)>는 글의 의미를 함축적으로 이해할 수 있었던 것이다.소유냐존재냐 , 소유냐 존재냐를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이 자료(資料)는 ‘현대 사회의 인간성 문제’ 를 철학, 정신 分析, 종교, history 등 여러 측면에서 파헤쳐 分析하고 고찰한 에리히 프롬의 명저 ‘소유냐 존재냐’ 에서 발췌한 것이다.
,감상서평,레포트
소유냐존재냐
소유냐 존재냐를 읽고
레포트/감상서평




설명
Download : 소유냐 존재냐를 읽고_5040739.hwp( 42 )
다. 프롬은 현대산업사회가 만들어내는 사회적 성격, 즉 `소유지향`이 인간을 불행하게 만든다고 주장했다. 현대인에게 익숙한 `소유`라는 관념은 인류 전체 歷史로 봤을 때는 오히려 낯선 관념이라는 게 그의 생각이었다. 프롬은 `소유적 인간`은 더 많은 것을 얻기 위해 일하기 때문에 불행하다고 말한다. 소유를 중시하기 때문에 타인에게 적대적일 수밖에 없고, 소유욕이라는 것은…(To be continued )
순서
이 자료는 ‘현대 사회의 인간성 문제’ 를 철학, 정신 분석, 종교, 역사 등 여러 측면에서 파헤쳐 분석하고 고찰한 에리히 프롬의 명저 ‘소유냐 존재냐’ 에서 발췌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