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2 21:06
본문
Download : 마케팅관리.pptx
설명






마케팅관리 , 마케팅관리경영경제레포트 , 마케팅관리
_SLIDE_1_
marketing 관리의 이념의 진화
_SLIDE_2_
marketing 이념의 진화
_SLIDE_3_
1)생산지향적 The Production Concept
생산의 효율성과 광범위한 유통망의 확보
수요>공급
만들기만 하면 팔려나가는 상품
원가를 낮춰야 팔려나가는 상품
특징
_SLIDE_4_
1)생산지향적 The Production Concept
1) 포드(FORD)자동차의 대중화 성공
성공
事例(사례)
포드 T모델 & 컨베이어 시스템
가내수공업적인 방법으로 생산
2,000~3,000달러의 비싼 차값
컨베이어 시스템 도입
12시간 8분 1시간 33분
295달러 대중화 실현
생산시간
_SLIDE_5_
2)제품지향적 The Product Concept
경쟁자보다 좋은 품질의 제품을 생산
구매가 자동적으로 일어난다고 믿음
기술적으로 우수한 혁신적인 제품을 만들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이를 지속적으로 improvement(개선)하는 데 주력
고객의 Needs와 Wants의 파악에 다소 회의적
특징
_SLIDE_6_
2)제품지향적 The Product Concept
1) 유니클로
소품종 대량생산
시즌별로 `캠페인 상품`을 정해 집중 생산
신속히 판매(재고비용無추구)
그 해 트렌드에 맞춰 소재 색상 디자인을 조금씩 바꾸는 식으로 개발비를 최소화 (고품질&저렴한가격)
동종업계 선두기업이 됨
事例(사례)
_SLIDE_7_
2)제품지향적 The Product Concept
2) McCormick의 실패
미국에서 100년 동안 100여 가지의 양념…(省略)
순서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경영경제,레포트
Download : 마케팅관리.pptx( 80 )
마케팅관리
레포트/경영경제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