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flight(항공) 소비자 속성만족도 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마케팅책략 수립方案,소비자만족도분석,만족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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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1 16: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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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행 연구
항공사 포지셔닝 전략(strategy) 연구(2007, 유기석)에서는 항공사 포지셔닝 전략(strategy)에 관한 연구의 necessity 이 제기되고 있다고 주장
CVM에 의한 항공사 문화marketing 의 잠재 수요 추정 및 브랜드(2xxx, 이경미)에서는 항공기업의 브랜드 이미지가 실질적으로 고객마음속에 형성되어 있는 브랜드 이미지와의 관계가 극대화될 때 이것이 타 항공사와의 경쟁우위를 점할 수 있는 중요한 요소라고 주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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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 모형 설계
대한항공 포지셔닝,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
항공사
선택 속성
대한항공서비스
이용
만족도
소비자
불만
자아定義(정이) 과 라이프스타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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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o be continued )
레포트/경영경제
대한flight(항공) 소비자 속성만족도 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마케팅책략 수립方案,소비자만족도분석,만족도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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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flight(항공) 소비자 속성만족도 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마케팅책략 수립方案,소비자만족도분석,만족도마케팅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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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한항공 소비자 속성,
만족도 分析(분석)을 통한
포지셔닝, marketing
전략(strategy) 수립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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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N
TENTS
연구의 necessity 및 목적
선행 연구
연구 방법
결과分析(분석)
結論(결론)
연구 모형 설계
설문지 작성
설문의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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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의
necessity
항공 산업도 다른 산업과 마찬가지로 비용절감과 경쟁의 가속화의 추세를 통해 항공서비스 중 기내음식 최소화, 탑승 간소화 등 불필요한 서비스를 제거하고 최소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저렴한 요금으로 고객에 어필하는 저가항공사가 등장하게 되었다. 국내에도 제주항공,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 등 다양한 저가 항공사가 등장하여 항공 산업에서의 경쟁이 가속화되고 있다아
이러한 저가 항공사의 등장과 경쟁의 가속화는 국내시장에서 대한 항공의 점유율은 경쟁사인 아시아나보다는 높은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지만 그 점유율의 퍼센트 포인트는 매년 하락 하고 있다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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연구의
목적
대한항공을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항공서비스를 이용했던 고객들의 항공사 선택 속성을 도출하고,
대한항공 서비스 이용 만족도를 分析(분석)하여 앞으로 대한항공의 포지셔닝 전략(strategy)과 marketing 전략(strategy)을 수립하는 것을 본 연구의 목적으로 한다.